서림동 자경분식 신림동고시촌 제육볶음
▒ 고시촌맛집

고시촌에서 깔끔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자경분식입니다. 

서림동에도 많은 식당이 있지만, 다들 역사가 있는 곳으로 나름대로 특징이 있지만, 

자경분식은 깔끔한 음식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신림동고시촌맛집 자경분식 위치



자경분식은 대웅독서실 부근 코사마트 맞은 편에 있구요.

여기 삼거리는 마을버스 정류장이기도 합니다. 



아주 다양한 메뉴를 자경분식차림표.

이중에서 오늘 먹을 제육볶음, 비빔밥, 김치찌개와 라면의 만남인 

라면김치찌개, 라면참치찌개가 인기가 있는 거 같구요.

구이로 생선구이와 된장찌개 세트도 괜찮아요. 

저는 비빔밥과 청국장찌개는 항상 여기에서 먹는답니다. 



자경분식의 인기메뉴인 제육볶음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5,000원입니다. 

자경분식의 반찬은 보통 구운계란을 포함 4가지 정도에 열무김치가 나오구요.

김은 테이블에 항상 대기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열무김치는 아주 시원하고 맛있더라구요.



오늘의 메뉴, 제육볶음.

맵게 드시고 싶으면 주문할 때 말씀드리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순살 고기로 위주로 비계가 적어서 좋네요. 


밥에 비벼서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건 자극적이지 않고, 야채도 적당히 포함되어 있네요.



고시촌에 살면서 고시식당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저는 여기저기 다니면서 음식마다 찾는 식당을 따로 정해서 이용을 하는데요.

서림동에 있는 식당 중에서 깔끔하게 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