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오로 대학동고시촌 홍합짬뽕 홍짬면
▒ 고시촌맛집

대학동에서 삼동이로 유명한 홍오로. 

가게이름에서도 그 유래를 알 수 있는 듯 합니다. 

신림동고시촌에서 나름 이름이 알려져 있다고 해서 

짬뽕을을 먹으러 찾았답니다. 

 


홍오로는 대학동 중심에 위치해 있구요. 

가게가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지나쳐 버릴 수 있을 거 같네요. 



메뉴는 

홍짬면, 홍해면, 홍볶면, 홍비면, 홍냉면, 

홍짜장, 낙지짬뽕, 크림뽕과 같은 면 종류와 

김치볶음밥, 불고기볶음밥, 쭈꾸미볶음밥, 돈까스볶음밥, 

삼동이, 홍합탕, 탕수육 등등 이렇구요. 

크게 보면 면과 볶음밥에 탕수육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직화구이 삼겹살 덮밥인 삼동이가 유명하죠. 

저는 짬뽕을 먹으러 왔기에 주저 없이 짬뽕이요~ 가격은 5,500원입니다. 



주문을 하면 물과 컵 그리고 특이하게 생긴 장아찌가 나왔는데, 

무랑 양파로 만든 것으로 짬뽕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주문을 하고 주위를 둘러보니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왔어요. 

양념감자튀김도 판다고 벽에 붙어 있네요. 



잠시 후 기다리던 짬뽕이 모습을 들어냈군요.

다른 집보다 작은 그릇에 나와서 살짝 실망스러웠지만,

그래도 맛은 있겠지 했지만. ㅡ,,ㅡ



순간 살짝 맛이 간 홍합맛이 나네요. 

국물은 조금 매운 정도이구요. 다른 건더기를 거의 없이

홍합 위주로 되어 있는데 문제는 홍합이 신선하지 않은 듯~




아주 못먹을 맛은 아니어서 돈이 아까워 먹었답니다.

순간 항의를 할까하다가 조용히 살아야지 하면서 손은 무르르~

홍합요리로 유명하다는 식당에서 홍합 상태가 이렇다니...



제가 짬뽕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

이번이 고시촌 최악인 듯! 제가 잘못 걸릴 것일 수도 있지만,

홍합 좀 신경 써주세요. 값도 싸지도 않은데.......... 

평가는 양 적고, 건더기 적고, 홍합은 영~


대학동고시초 홍오로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