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솥한방삼계탕육개장 대학동고시촌맛집
▒ 고시촌맛집

대학동에 위치한 가마솥한방삼계탕육개장에서 얼큰한 육개장을 먹고 왔어요. 요즘 환절기 밤낮 온도차가 커서 그런지 콧물이 났었는데, 육개장 한그릇 먹고 나니 감기가 나은 듯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신림동고시촌 가마솥한방삼계탕육개장 가는 길(위치)




고시촌 중간에 위치하고 있구요. 내부는 홀과 방으로 되어 있어요. 메뉴로는 홍삼탕, 들깨탕, 삼계탕, 육개장을 중심으로, 설렁탕, 갈비탕, 닭도리탕, 수육 등도 있네요. 특히 삼계탕에는 인삼, 황기, 당기, 오가피 등 13가지 이상의 약재를 넣어 가마솥에서 다려서 만든다고 하네요. 




저는 오늘 몸이 차서 육개장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6,000원이구요. 삼계탕은 1만원입니다. 주문을 하면 김치, 마늘쫑, 깍두리 3가지의 반찬이 나오구요. 드실 만큼 들어서 먹으면 됩니다. 



육개장을 끊이느라 시간이 좀 걸렸던 거 같구요. 육개장을 나왔을 땐 푸짐한 건더기에 살짝 놀랐답니다. 보통 식당에서 먹는 5,000원짜리 메뉴보다는 훨씬 나은 거 같네요. 



콩나물이나 파, 계란과 함께 고기도 적당히 들어있구요. 국물맛은 매콤한 맛이 조금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콤한 국물을 원하시면 딱인 거 같네요. 




건더기를 열심히 먹고 나서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됩니다. 속이 확 풀리는 거 같네요. 제가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해서 그런지 오랜만에 제대로 먹은 거 같네요. 



매콤하고 얼큰한 육개장이 생각나시면 이곳에 한번 가보세요. 다음 번엔 삼계탕을 먹어봐야 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