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촌 홍콩반점 0410 대학동 푸짐한 짬뽕전문점
▒ 고시촌맛집

요즘 인기있는 요리연구인 백종원의 중국집으로 알려진 홍콩반점 0410의 요리를 신림동고시촌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대학동 중심에 위치한 곳으로 식사시간에는 손님들이 아주 많죠.  



고시촌맛집 홍콩반점 신림고시촌점 위치



고시촌에 있는 홍콩반점은 2층에 자리잡고 있구요. 마주볼 수 있는 테이블과 물론 창가을 바라보는 자리는 혼자서 먹기에도 좋을 거 같네요. 돼지고기과 쌀, 오징어는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2층 계산을 오르면 백종원 아저씨가 요리하는 모습이 손님들 반깁니다. 아내인 소유진씨도 요즘 드라마에 출연하는 거 같더군요. 



백종원브랜드의 매력이라면 부담없는 가격에 괜찮은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것인데요. 대표 메뉴인 짬뽕이 4,500원, 짜장면이 4,000원, 탕수육 소가 9,500원입니다. 이외에도 군만두, 볶음짬뽕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메뉴를 고른 후 결제를 하구요. 자리를 앉으면 됩니다. 오늘은 혼자 온 거라 창문쪽에 앉았어요. 밖에 지나가는 사람들도 구경하면서 기다림이 지루하지는 않네요. 



짬뽕이 나오는 속도가 아주 빠르네요. 얼마 지나지 않은 거 같은데, 벌써 이렇게 제 앞엔 짬뽕 한 그릇이!!! 고시촌에도 탑짜장이나 예짜장, 대성반점 같은 나름 유명한 중국집이 있지만, 아마 내용물 즉 건더기가 가장 푸짐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4~5000원 기본 짬뽕으로 말이죠. 각종 채소, 홍합, 오징어, 석이버섯 등등



홍콩반점의 면빨은 조금 굵은 편이라서 씹는 식감이 좀 있구요. 일반적인 기계만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너무 불지 않게 내용물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홍콩반점의 또 하나의 특징인 진한 국물, 보통 짬뽕보다는 확실히 진해보이는 국물은 사실 조금 짠 편이랍니다. 백종원씨가 짜고 맵고 단 요리를 좋아해서 그런가요?? ^^ 건강을 위해서는 원샷보다는 조금 남기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거짓말 조금 보태서 종이장만큼 얇은 단무지, 기본으로 나오는 단무지가 부피론 크지 않지만, 개수는 어머어마합니다. 이렇게 얇으니 씹기엔 편하네요. 



신림동고시촌에서 맛보는 홍콩반점의 짬뽕이었습니다. 진한 국물과 함께 푸짐한 건더기를 즐겨보세요.